(안내) 2021년도 집수리 시공업체 등록 안내

2021.02.09 2083






집 수 리   시 공 업 체   등 록 제  안 내




○ 집수리 시공업체 등록제란?

  - ‘집수리 시공업체 등록제’는 시공업체 발굴, 지원, 신뢰할 수 있는 업체 육성, 대시민 정보공개를 통하여 집수리 시장의 투명성 확보 및 건강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제도입니다.

※ 2022년부터는 집수리닷컴에 공개된 업체에 한하여 서울가꿈주택 집수리 지원사업에 참여 가능



○ 집수리 시공업체 등록제 신청기준

1) 사업자등록증 보유업체

  ※ 사업자등록증 업태에 '건설업 또는 건설'로 등록되어 있는 업체

2) 현재 집수리 시공업을 수행하고 있는 업체

3) (전자)세금계산서 발행 가능 업체

4) 국세 및 지방세를 완납한 업체

5) 사무실 운영 업체



○ 구비서류

1) 필수서류

   - 사업자등록증

   - (법인시) 법인등기부등본

   - 국세납세(완납)증명서 (홈택스 또는 주민센터 발급 가능)

   - 지방세납세증명서 (정부24 또는 주민센터 발급 가능)

   - 사무실 임대차계약서

   - 사무실 내/외부 운영사진 각각 1컷 이상

2) 해당시 제출서류

   - 대표자 자격증 사본

   - 대표자 건설기술경력 수첩 사본(대표자정보 및 경력기술이 확인되어야 함)

   - 업체 건설업(건축, 전기, 통신, 소방 등)관련 등록증 또는 건설업수첩 사본

   - 시공업체 기술인증 등 기타 서류



○ 집수리 시공업체 등록제 신청방법

1) 온라인 신청

   - 신청링크 바로가기 >>>

2) 오프라인 일부 신청 가능

   - 온라인신청이 어려울 경우, 구비서류 지참하여 중앙집수리지원센터 직접 방문하여 신청 가능

   (*담당자 문의 후 사전예약 필수)

   (*방문주소: 서울시 용산구 백범로99길 40 용산 베르디움 프렌즈 102동 2층 주택사업단 사무실)



○ 서울시 집수리닷컴 등록요건

1) 서울시 집수리지원센터에 업체정보 및 서류 등록

2) 서울시 집수리지원센터에서 시행하는 '집수리 시공업체 역량강화 필수교육' 수료

※ 2021년 교육수강 가능일자 : 10월19일, 11월3일, 11월10일

→ 위 2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서울시 집수리닷컴에 업체정보 공개


○ 집수리 시공업체 지원사항

1) 서울가꿈주택 집수리지원사업 안내 및 참여

   - 2022년부터는 집수리닷컴에 공개된 업체만 서울가꿈주택사업 참여 가능

2) 집수리 등록업체 정보 공개

   - 서울시 집수리닷컴 내 시공업체 정보 공개(*단 필수교육 수료업체에 한함)

   - 서울시 집수리닷컴 시공업체 정보 페이지 :  https://jibsuri.seoul.go.kr/   >>> 집수리닷컴 바로가기

3) 집수리 시공업체 역량강화 교육 제공

   - 집수리 시공업체 대상 역량강화를 위한 필수, 선택교육 제공

   - 업체등록 유지를 위하여 2년 1회 보수교육 필수참석

4) 집수리 등록업체 리스트 공유

   - 지역집수리지원센터 및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내 시공업체 리스트 공유

5) 집수리지원사업 안내

   - 서울시 및 정부 집수리 유관사업 안내



○ 문의

 1) 서울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주택사업단

   - 집수리 시공업체 등록제 담당자 02-6929-3259





※ 집수리 시공업체 등록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세요.

    #첨부.  (서울시 집수리지원센터) 2021 집수리 시공업체 등록제 가이드라인.pdf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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